드라마 '신의 구슬' 어떤 것을 소재로 하나?
2025년 9월부터 공개될 예정으로 제작에 들어간 드라마 '신의 구슬'은 호국의 성물을 찾아 나선 원정대들의 우정과 사랑을 그린 드라마라고 드라마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신'이라는 테마는 상당이 중의적인 의미로 드라마계나 영화, 문학분야에서 활용되어온 단어이기도 합니다.
때로는 인간의 한계를 의미하는 단어로 때로는 신이 보살핀다는 알 수 없는 신비로운 영역의 의미로..
그렇다며 이 드라마 '신의 구슬'에서는 '신'이라는 의미가 어떤 용어로 이용된 것일까요?
드라마 '신의 구슬' 의 배경은 고려시대입니다.
그리고 최근 이런저런 약간의 정보들이 보이는 것을 보면, 이 이야기에는 전쟁의 역사를 담은 부분이 꽤 많아 보입니다.
아마도 호국의 성물이라는 설명을 기초로 이 이야기를 둘러본다면, 드라마 '신의 구슬'이라는 이야기의 주요 소재가 무엇일까에 대한 범위는 조금 좁혀지는 것 같습니다.
1. 신의 구슬은 화포?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는 것은 바로 우리나라 최초의 화약으로 불리는 화포의 제조입니다.
당시 화포는 일종의 대포로 볼 수 있고, 이 대포에 들어가는 탄환은 동그란 구체이기 때문에 이 자체를 구슬로 이해해볼 수 있습니다.
드라마 '신의 구슬' 의 배경 또한 고려이고 그것도 최무선이 실제로 화포를 개발했던 고려말을 배경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이 구슬이 화포일 가능성이 꽤 있습니다.
2. 그것도 아니라면 '진신사리'
이 드라마가 사극이긴 하지만 여러 부분에 각색을 더한 일종의 판타지 장르에 가깝다면, 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신의 구슬'은 좀 더 판타지스러운 존재일 수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먼저 떠올려 볼 수 있는것은 바로 진신사리입니다.
진신사리는 부처님의 몸에서 나온 유골이나 사리를 의미하는 것으로 실제 우리나라에도 꽤 오래전 역사에서부터 이 진신사리에 대한 이야기가 등장합니다.
고려시대에는 불교가 국교의 역할을 했고 당시 외부의 침입을 많이 받았던 우리나라에서는 특히나 호국불교의 역할을 했던 것이 사실. 이런 종교적인 부분과 더해본다면 드라마 '신의 구슬' 의 구슬은 신비한 힘을 가진 진신사리를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드라마는 일단 봐야 안다.
사실 드라마 '신의 구슬' 은 공식 홈페이지의 소개에 따르면 실제 역사를 어느 정도 다루면서 동시에 각색도 상당부분 들어갈 것으로 보입니다.
때문에 이 드라마는 사극이 될수도, 판타지가 될 수도 있는 상태.
때문에 현재는 실제 이 드라마 '신의 구슬'의 구슬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수는 없지만 이런 부분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는 것도 재미있는 이야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2025.01.16 - [먹고 노는 이야기] - 넷플릭스 캐셔로 원작 웹툰 캐셔로의 결말은?
넷플릭스 캐셔로 원작 웹툰 캐셔로의 결말은?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매년 수십 개의 드라마와 영화들이 공개되고 개봉되는 방송계.최근의 트랜드는 이미 어느 정도의 작품력을 인정받고 인기 요소들을 검증받은 소설이나 웹툰을 바탕으로
sometimesjustplay.tistory.com
2024.11.21 - [먹고 노는 이야기] - 영화<그리고 베를린에서>, 하시디즘? 혹은 하시딤이란?
영화<그리고 베를린에서>, 하시디즘? 혹은 하시딤이란?
영화 에 등장하는 종교는 무엇일까?영화들 중에는 단순히 무료한 시간을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재미를 위해 만들어지는 작품들도 많지만 그에 못지않게 작품 내에 사회적 문제와 이를 위한 관
sometimesjustpl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