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는 이야기

샤코탄 투어 (오타루, 삿포로에서 샤코탄 가는 방법)

by 팅팅가팅가 2023. 4. 26.
반응형

오타루에서 버스를 타고 2시간 정도를 가면 샤코탄 반도가 있습니다. 푸른 바다의 색이 너무 아름다워 샤코탄 블루라고 불리는 샤코탄의 카우이 곶은 다녀온 분들이라면 매우 인상 깊었다고 이야기하는 곳인데요. 오늘은 오타루에서 샤코탄으로 가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샤코탄을 가기 위해서는 두 지점에서 출발이 가능합니다. ①오타루에서 로컬버스를 타고 샤코탄으로 갈 수 있습니다. ② 에이전시가 운영하는 데이투어등을 이용해 삿포로에서 샤코탄으로 갈 수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에 따라 이동가능한 서비스와 소요시간, 포함되는 프로그램들이 다르기 때문에 하나씩 체크해 보고 나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①로컬버스를 타고 오타루에서 샤코탄으로 가기

가장 먼저 살펴볼 방법은 로컬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주로 오타루에서 머무르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방법으로 로컬버스, 그러니까 일종의 시내버스를 이용해 이동가능합니다. 비용적인 면에서 가장 저렴한 방법이지만 하루에 한 번 정도만 운행 중이기 때문에 시간을 꼭 지켜야 합니다.

  • 오타루에키마에버스터미널에서 홋카이도 주오 버스를 이용합니다. 카무이 곶 방면으로 운행하는 버스를 탑승하면 되고 'Kamuimisaki'로 터미널에 문의하면 됩니다. 중간지점에서 하차 없이 직행하는 경우 2시간이 조금 더 걸리는 거리이고 비용은 15000원 정도입니다. 현재 운행하는 시간은 오타루 에키마에 터미널에서 오전 10시 43분에 출발하여 12시 45분에 카무이 미사키에 도착합니다.
  • 다시 돌아올 때에는 오후 1시 38분에 해당버스가 그대로 다시 돌아옵니다. 오타루 에키마에 터미널에 도착하는 시간은 4시 15분 정도입니다. 
  • 체류 가능한 시간은 50분 정도인데 샤코탄 블루를 만끽할 수 있는 곶의 길이가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너무 여유를 부리는 경우 뛰어오셔야 할 수 있습니다.
오타루에키마에 → 가무이미사키곶 가무이미사키곶 → 오타루에키마에
10시 43분 오후12시 45분 오후 1시 38분 4시 15분

② 에이전시가 운영하는 데이투어등을 이용해 삿포로에서 샤코탄으로 갈 수 있습니다.

삿포로에서 출발하는 경우 일본투어 버스 회사인 추오버스를 이용하거나 혹은 에이전시가 별도로 운영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타루에 머물지 않고 삿포로에 거점을 두고 이동하시는 것을 선호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 삿포로에서 추오버스를 이용해 샤코탄 가기
    추오버스는 일본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정기투어버스 프로그램입니다. 삿포로에서 샤코탄을 가는 프로그램은 현재 투어운영이 진행되고 있고 9월 30일까지 정기 편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비용은 성인 8,900엔, 어린이 6,000엔입니다. 해당비용에는 점심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약은 다음 하단의 링크에서 진행가능합니다.

https://secure.j-bus.co.jp/hon/Tour/SeatsAvailability?groupCode=010101&routeCode=0108&moveCode=0001&readOnly=false 

 

定期観光 全国 コース一覧 - 発車オ~ライネット

「満席」表示の場合でも、増発及びキャンセル等で空席が出ていることがあります。その都度ご確認下さい。

secure.j-bus.co.jp

운행편 2023년 5월 8일~9월 30일(5월 20일, 5월 21일, 8월 2일 휴무)
소요시간 9시간 30분
(오타루에서 하차 하는 분이 있으실 경우, 9시 40분)
승차지 / 출발・도착시간 삿포로역앞 버스터미널 / 9:10출발·18:40도착
(오타루에서 하차 하시는 고객님이 있으실 경우, 18:50 도착, 오타루역 앞 17:40 도착)
대인요금 8,900엔 소인 6,000엔
특이사항 점심포함
예약방법 전화번호 070-4327-8607
이메일 msnkimym@naver.com으로 문의 후 예약가능합니다.

 

투어 에이전시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동경로에 있는 여러 장소들을 추가로 돌아볼 수 있는 옵션이 있기 때문에 하루 동안 오타루와 샤코탄을 한꺼번에 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추오버스의 정기투어 프로그램은 별도의 장소에 들리기보다는 샤코탄을 중심으로 돌아보며 중식 비용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 프로그램이 모두 출발장소와 경유하는 지역들이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3.06.25 - [먹고 노는 이야기] - 홋카이도·북해도 주유버스로 시코츠호·도야호 둘러보기

 

홋카이도·북해도 주유버스로 시코츠호·도야호 둘러보기

삿포로 여행을 하며 일정에 여유가 조금 있는 분들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투어 프로그램 중 개인이 버스를 이용해 이동하기 조금 어려운 장소에 있는 시코츠호와 도야호가 있습니다. 이 두 장소

sometimesjustpl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