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지는 시즌이면 생각나는 많은 것들 가운데 찬바람이 쓱- 하고 지나가면 번뜩 떠오르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고즈넉한 분위기에서 즐기는 노천온천입니다. 오늘은 그 중 노보리베츠 료테이 하나유라에 대해 내용을 준비해보았습니다.

노보리베츠 하나유라는 지옥온천과 너무 가깝다.
노보리베츠 하나유라는 노보리베츠 지역에서도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구역인 지옥온천과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노보리베츠 지옥온천 근처에는 여러 온천욕이 가능한 호텔과 료칸들이 한데 모여있는 일종의 료칸지구를 형성하고 있는데 하나유라 온천도 이 지역에 속한 숙박업소 중 한 곳입니다.

지옥온천과 도보로 7분 정도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도보 이동이 쉽고, 이용객들 대부분이 체크인 시간이전에 도착하여 짐을 맡기고 지옥온천이나 주변 관광지를 둘러본 다음 다시 하나유라로 돌아와 체크인을 하고 휴식을 취하는 스케쥴을 이용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노보리베츠의 일부 대형 온천호텔들이 외부 방문객들에게 입욕을 할 수 있도록 당일코스를 제공하는 것과는 달리 하나유노는 숙박객들만을 대상으로 온천장이 개방되기 때문에 조금 더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Ryotei Hanayura(登別温泉 旅亭 花ゆら)
1) 주소 : 100 Noboribetsuonsencho, Noboribetsu, Hokkaido 059-0551 일본
2) 전화 : +81143842322
3) 체크인 / 체크아웃 : 오후 2:00 / 오전 10:00
4) 예약가능 페이지 : http://hanayura.com/



료테이 하나유라 살펴보기
하나유라는 엄청나게 많은 객실이 있는 초대형 리조트나 료칸의 형태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 지역에선 어느 정도 규모가 있는 숙소에 속하는 곳입니다. 4성급 호텔로 구분되는 곳으로 기본적인 숙박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을 뿐 아니라 관리도 매우 잘 되고 있는 곳이기 때문에 최근들어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노보리베츠 대표 숙박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문을 열고 영업을 시작한지는 꽤 된 곳이지만 운영되는 내내 이용자 평가도 매우 좋은 편이고, 저 역시 이곳에서 머무르는 동안 굉장히 깔끔하게 관리되는 곳이라는 생각을 했던 곳이라 추천포인트들을 몇가지 정리해보았습니다.


하나유로는 중앙현관으로 입장하면 바로 가까이에 리셉션과 로비가 있습니다. 진입은 다양한 쪽에서 가능하지만 어차피 로비를 통해 들어가도록 문이 하나로 되어있어서 종종 문이 너무 많아 리셉션 찾기 어려운 호텔들과는 다르게 굉장히 빠르게 로비쪽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던 부분이기도 합니다.
체크인을 할 수 있는 시간은 14:00시로 되어있는데, 한 두시간 정도 빨리 도착하는 경우 이용가능한 방이 있으면 이용객들이 편하게 주변을 돌아볼 수 있도록 얼리체크인을 지원해주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체크아웃은 체크아웃 하는 날 오전 10:00시까지입니다.




룸마다 있는 개별탕
룸타입은 다다미식과 침대식으로 조금 형식이 다를 수 있지만, 룸 내에 각각 개별적으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개방형 욕조가 있어서 숙박하는 동안 굳이 대욕장을 가지 않아도 룸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모든 방에 개별탕이 있기 때문에 룸타입을 중심으로 방을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노천에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노천탕
물론 료칸의 형태를 가진 숙박업소인만큼 자랑할만한 대욕장 역시 갖추고 있습니다. 실내와 노천탕 모두 있는데 이 지역 특유의 유황온천물이 그대로 대욕장과 각각의 룸에 있는 개별탕까지 모두 이어집니다. 물 색깔이 다소 특이하지만 이 지역 특유의 특징이니만큼 노보리베츠 유황온천을 즐긴다는 생각으로 거부감없이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하나유라 예약하기
하나유라 료칸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하면 다양한 특전을 누릴 수 있는 곳 중 한 곳입니다. 공식홈페이지는 http://hanayura.com/
로 접속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시즌엔 30일/60일 이전 예약자들에게 가격적인 할인을 제공하거나 식사 메뉴에 대한 옵션 선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①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메인페이지에 있는 메뉴 들 중 가장 오른쪽에 위치한 메뉴가 예약항목이니 이 항목을 먼저 클릭해주세요.

② 다음 페이지에서는 숙박예약을 진행하기 전에 언어를 전환할 수 있는 메뉴가 보입니다. 한국어 지원을 하지는 않지만, 영문지원이 있으니 일본어보다는 영어가 편하신 분들은 영문으로 전환하여 예약을 진행할 수 있는데 영문으로 진행하는 겨우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일부 정보가 생략되는 경우가 있으니 웹페이지를 한글로 전환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그리고 하단 부분에 예약관련 정보들이 추가적으로 수록되어있으니 스크롤을 내려 페이지를 하단으로 내려주세요.

③ 하단에 보면 숙박일정과 룸타입등을 설정할 수 있는 설정창이 보입니다. 이 창을 통해 하단의 정보를 선택적으로 볼 수 있는데 선택하지 않으면 이 아래의 하단 창에는 전체 조건들을 다 볼 수 있습니다.

④ 아랫부분에는 예약일자 기준으로 현재 설정 가능한 여러가지 종류의 플랜들이 리스트 업 되어있고 리스트 아래로 해당 리스트의 플랜들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상세내용들이 보이게 됩니다.

⑤ 각각의 플랜 설명에는 바로 해당 플랜 조건으로 예약 가능한 일자와 가격들을 볼 수 있는데 이 때 선택 가능한 룸타입을 체크한 후 가격을 확인하고 가격을 클릭하면 예약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⑥ 다음 페이지에서 구체적으로 예약 가능한 조건들을 설정하고 예약을 진행할 수 있는데 이 조건들은 다른 예약방법들과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크게 신경쓸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내부 조건들 중 일본 내 주소등을 기입하는 부분들이 있는데 이 부분은 여행객인 관계로 그냥 하나유라 료칸의 주소를 입력해도 무방합니다.
모든 내용은 영문기준으로 적어주시고, 중간에 이름을 가타카나로 적는 부분은 한글 이름을 일본어로 전환해주는 페이지들이 있습니다. 이 페이지들을 이용해 전환하여 적어주시면 됩니다.
2023.09.07 - [먹고 노는 이야기] - 삿포로 온천 마을 가장 가까운 온천마을 1) 조잔케이
삿포로 온천 마을 가장 가까운 온천마을 1) 조잔케이
삿포로는 겨울이면 엄청난 양의 눈이 내리는 홋카이도 지역에 위치한 도시입니다. 한 여름의 삿포로는 우리나라의 폭염을 피해 잠시 서늘함을 만날 수 있는 매우 좋은 더위 피난처이지만, 겨울
sometimesjustplay.tistory.com
2023.09.05 - [먹고 노는 이야기] - 노보리베츠 간 김에 가자 - 다테지다이무라 민속촌 아이와 함께
노보리베츠 간 김에 가자 - 다테지다이무라 민속촌 아이와 함께
홋카이도 지역에 위치한 노보리베츠 지옥온천은 지옥온천 자체만으로도 꽤 흥미로운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온천테마파크 형태를 띄고 있는 이곳, 그런데 아시나요? 노보리베츠
sometimesjustpl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