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사무이는 태국의 유명 휴양지이자 푸껫보다는 여유롭고 파타야보다는 깨끗한 아름다운 휴양섬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육로로 이동이 가능한 파타야나 푸껫에 비해 접근은 어렵지만 그만큼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이곳에 머문다면 어디에서 머물러야 할까요?
코사무이는 섬의 동서남북에 모두 해안이 있다.
일반적으로 휴양지들은 하얀 모래사장이 있는 해변을 중심으로 발달하게 됩니다.
코사무이의 경우 일부 지역에는 절벽이 있긴 하지만 동서남북의 네 방향 모두에 크고 작은 해안가들이 잘 발달해 있는 섬으로 꽤 다양한 지역에 숙소들이 퍼져 있는 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행객들이 머물기에 좀 더 편하고 좋은 곳들이 분명 존재하는 법.
그래서 준비한 코사무이에서 머물기 좋은 위치에 대한 정보입니다.
코사무이로 올때 배? 아니면 비행기?
코사무이의 숙소 위치를 선정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사항은 바로 이동수단입니다.
코사무이의 경우 수랏타니의 돈삭항구에서 배를 타고 들어오는 경우와 비행기를 이용해 공항으로 들어오는 경우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수랏타니에서 배를 타고 들어오는 경우에는 보통 리파 노이 항구와 나톤 항구로 들어오게 됩니다.
① 배를 이용하여 코사무이를 오가는 경우
만약 이용객이 코사무이에서 나갈 때에도 배를 이용할 계획이라면 나톤 지역쯤에 숙소를 잡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런 경우 입도시와 출도시에 모두 나톤 항구를 통해 들어올 수 있는 배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코사무이에서 코팡안이나 코따오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만약 코사무이에서 코팡안을 돌아보거나 코 따오로 이동해야 할 일이 있다면 다른 장소를 고려해보아야 합니다.
코사무이에서 코팡안이나 코 따오 방면으로 이동하기 위해서는 코사무이의 북쪽 지역에 위치한 숙소를 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팡안이나 코따오로 가는 대부분의 밴들은 매남 선착장이나 시트론 피어에서 주로 출발합니다.
또한 코팡안의 풀문파티를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에는 코사무이의 Haad Rin Queen Ferry 선착장에서 페리를 이용하면 좀 더 수월하게 이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코사무이 공항 근처의 지역에 숙소를 정하는 것이 좀 더 편리합니다.
③ 그렇다면 가장 좋은 곳은?
관광과 육로 이동 혹은 주변의 섬들로 이동하기 가장 좋은 곳은 코사무이 공항 근처의 지역.
그리고 그 공항근처 지역 중에서도 가장 번화하면서 여행하기 좋은 곳은 차웽지역입니다.
다만 차웽지역과 그 윗부분의 지역들은 위치적으로 그리 멀지 않기 때문에 공항 근처 도심지 어디에나 숙소를 정하면 코사무이를 여행하기 매우 편리합니다.
그 외, 또 한곳을 골라야 한다면 매남지역 역시 상업지구가 발달되어 있어 여행하기 좋은 지역에 속합니다.
다만, 이 두 지역은 관광을 조금 하는 여행객들에게 좀 더 유리한 지역.
만약 코사무이를 찾은 목적이 허니문인 경우라면 좀 더 조용하고 프라이빗 한 지역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는데 이 경우, 프라이빗한 비치들을 끼고 운영되고 있는 고급 호텔들이 있는 남쪽 방향의 코사무이를 선택하는 것이 좀 더 조용하고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2024.04.30 - [먹고 노는 이야기] - 코창 숙소 위치, 어디에서 머물까? - 코창 숙소 추천
코창 숙소 위치, 어디에서 머물까? - 코창 숙소 추천
태국의 문화와 분위기를 사랑하지만, 너무 복잡한 곳은 별로이거나 혹은 파타야나 후아힌처럼 비교적 잘 알려진 곳들은 이미 방문해 본 경험이 있는 여행객들이라면 다음 여행지로는 어디를 꼽
sometimesjustplay.tistory.com
2023.10.06 - [먹고 노는 이야기] - 1월 해외여행지 추천 동남아 휴양지 (5) 코사무이(Ko Samui)
1월 해외여행지 추천 동남아 휴양지 (5) 코사무이(Ko Samui)
코사무이는 다른 태국의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온이 너무 높지 않고 1년 내내 계절을 많이 타지 않는 변화가 크지 않은 날씨를 가지고 있는 태국의 휴양섬입니다. 1월, 건기와 겨울을 맞이하
sometimesjustpl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