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타루 비어 넘버 원 - 오타루 여행 중이라면 꼭 가봐야 할 곳

by 팅팅가팅가 2023. 9. 15.
반응형

오타루에 다녀온 분들이라면 어쩌면 모두 아실만한 곳, 오타루에 여행와서 당일치기가 아닌 1일 이상 머물며 여행하는 여행자들에게 꼭 추천하는 곳 중 한 곳은 바로 오타루 운하에 위치하고 있는 오타루 비어 넘버원입니다. 오타루의 명물인 오타루 비어, 갈만할까요?

섬네일

오타루 비어 남바원

✔︎ 위치  : 일본 〒047-0007 Hokkaido, Otaru, Minatomachi, 5−4 小樽運河倉庫群

오타루 비어 넘버 원은 오타루 운하에 위치한 오타루 창고를 개조하여 만들어져 있는 오타루 창고에 입점한 가게들 중 한 곳입니다. 오타루 창고에는 오타루 비어 넘버 원 이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식당이나 매장들이 입점되어있는데 그 중 가장 오래된 가게 중 하나가 바로 오타루 비어 넘버 원입니다. 구글지도에서는 일본식 발음 그대로 오타루 비어 남바원이라고 되어있습니다.

 

반응형
공장
맥주

이 맥주점의 특징 중 하나는 이름은 오타루 비어이지만 실제 맥주를 만드는 방식은 독일식이라는 점입니다.

운영은 1955년부터 했다고 알려져 있는데 당시 이 지역에 독일인 양조기술자가 직접 만든 양조장을 기반으로 맥주 펍을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맥주가 독일방식이기 때문인지 메뉴들도 주로 독일에서 볼 수 있는 부어스트나, 프레첼등의 모습들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맥주 한잔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 딱 좋은 곳이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가게들이 비교적 이른 시간에, 특히 겨울에는 더더욱이 빨리 닫는 분위기가 되는 오타루에서 그나마 운영시간이 좀 여유로운 곳이기도 하기 때문에 저녁시간동안 오타루 운하를 바라보며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오타루운하

참고로 여름에는 야외 테라스 자리도 있긴 하지만 겨울에는 사실상, 추워서 테라스에서 마시는 건 불가.

그래도 소복하게 쌓인 눈길을 밟고 가게로 들어가는 분위기와 처마에 달린 고드름을 보면 겨울이 확실히 분위기는 좋은 편입니다.

 

참. 오타루 비어 넘버원은 드래프트 비어 이외에도 병 맥주도 판매하고, 오타루 비어 넘버원의 로고가 박힌 맥주잔도 판매됩니다.

오타루 비어 넘버원에서 파는 도자기 타입의 맥주잔은 오스트리아나 독일 등지의 수제 맥주를 파는 곳 종종 볼 수 있는 바이킹 스타일 컵인데 저는 기념품으로 하나 사와서 동생에게 뺏기긴 했습니다. ㅎㅎㅎ

 

정문

개인적으로 오타루에 방문할때마다 저녁에 들르는 곳 중 한 곳으로, 사실 안주 자체는 그리 풍성하거나 혜자는 아니지만, 간단하게 프레첼 뜯어먹으면서 맥주 한잔 하는 분위기를 내고 싶은 분들께는 추천드리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일본에서 마시는 독일맥주, 그리고 맥주의 맛도 꽤 괜찮은 곳이라 한번 방문해보신다면 좋겠습니다.

 

매주 목요일/토요일 맥주 무제한

영업시간 : 매일 오전 11:00~오후 10:00 (예전에는 11시까지 했던 것 같은데 현재 구글 알림은 바뀌어있습니다)

이벤트 : 매주 목요일, 토요일은 1인당 2,200엔(부가세포함)으로 맥주 무제한 이벤트가 있습니다.

 

필스너와, 둔켈, 바이스등의 가격이 사이즈별로 각각 스몰은 517엔, 미디엄은 671엔, 라지는 1,320엔이니, 라지 사이즈 맥주 두잔이상만 마실예정이라도 목요일과 토요일은 요 무제한 이벤트로 한잔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3.04.26 - [사는 이야기] - 샤코탄 투어 (오타루, 삿포로에서 샤코탄 가는 방법)

 

샤코탄 투어 (오타루, 삿포로에서 샤코탄 가는 방법)

오타루에서 버스를 타고 2시간 정도를 가면 샤코탄 반도가 있습니다. 푸른 바다의 색이 너무 아름다워 샤코탄 블루라고 불리는 샤코탄의 카우이 곶은 다녀온 분들이라면 매우 인상 깊었다고 이

sometimesjustpl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