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타루 도미인 프리미엄 vs 플럼하우스 어디가 좋을까?

by 팅팅가팅가 2023. 9. 13.
반응형

저는 이제까지 오타루를 3번 정도 방문했습니다. 1번은 여름이었고, 2번은 겨울이었는데 이 때마다 머물렀던 숙소가 달랐고 두 타입의 숙소에 대한 느낌도 달랐습니다. 한번은 도미인, 2번은 플럼하우스에 머물렀던 경험. 이 두가지를 살짝 비교해보려고 합니다.

섬네일

1. 각각 다른 타입의 숙소

도미 인 프리미엄은 일본 내 전역에 있는 프렌차이즈 호텔입니다.

도미 인 자체가 꽤 가정비가 좋고 도미 인으로 상징되는 여러 서비스들이 있기 때문에 도미 인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어지간 하면 도미 인이 있는 지역에서는 이 브랜드의 숙소를 이용하려고 하는 분들도 계실 정도로 평이 좋은 숙소에 속합니다. 물론  저 역시 일본 여행을 할 때 호텔에서 머무르는 경우 가장 먼저 도미 인을 고려의 대상으로 올리기도 합니다. 

 

반응형

두번째로 제가 추천하고 싶은 곳은 호텔은 아니지만 꽤 괜찮은 컨디션의 숙소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던 플럼하우스입니다. 처음 플럼하우스에서 머물렀을 때에는 지금보다는 조금 더 옛날식의 주택이었는데 최근 리노베이션을 통해 숙소의 모양이 조금 바뀌었습니다. 그래도 내부는 호텔보다는 주택을 이용한 숙소 형태에 가깝고 대부분 다다미 방으로 되어있어서 가족단위 여행객의 경우 아이들가 함께 머무를때 조금 더 편안편입니다.

 

2. 도미 인 프리미엄 오타루 장점과 후기

✔︎ 위치 :047-0032 홋카이도, 오타루, Inaho 3-9-1, 일본

오타루의 도미 인 프리미엄 역시 다른 일본지역의 도미 인 프리미엄 처럼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는 비슷합니다.

도미인에서 워낙 유명한 조식은 물론, 저녁시간에 무료로 제공되는 야식도 포함되며, 도미 인의 상징인 대욕장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모든 서비스에 비해 가격은 매우 합리적인 호텔이기 때문에 1~2인 여행객, 그리고 다른 형태의 숙소보다는 기본적으로 호텔을 선호하는 분들께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도미 인 오타루는 오타루JR 역 앞 사거리에서 바로 눈에 보이는 위치라 찾아가기 쉽고 대로를 따라 쭉 내려가면 오타루 운하를 바로 만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숙박을 하는 경우 삼각시장등의 마켓등에서도 가깝기 때문에 여러모로 관광을 하기 쉬운 위치이며, 하차하실때에는 앞서 언습한대로 오타루JR에서 하차하신 후 짐을 맡기고 오타루를 돌아보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3. 플럼하우스

✔︎ 위치 : 047-0024 홋카이도, 오타루, 047-0024 Hokkaido, Otaru-shi, Hanazono, 1 Chome−2−2,PlumHouse, 일본

플럼하우스는 오타루 도미 인 프리미엄과는 위치가 반대쪽에 가깝습니다. 미나미 오타루 역쪽의 스시 거리가 시작되는 길에 위치하고 있고 바로 옆에 제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시 집인 스시겐이 있어서 저에게는 정말 좋은 위치였던 곳이기도 합니다. 

 

 

스시겐 역시 오타루 스시거리에서 은근히 유명한 곳으로 주인 할아버지가 손으로 그린 메뉴가 있는 바로 그곳이 스시겐입니다. 플럼하우스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어서 저녁즈음에 들러 식사를 하고 돌아가기 좋은 위치입니다.

 

플럼하우스의 경우 리노베이션을 하면서 방의 숫자가 늘어났는데 예전 구옥을 기본으로 원래는 주차장이던 곳까지 방이 생겨나서 규모가 조금 커졌습니다. 예전엔 일본식 간단한 가정식 조식을 제공했는데 최근에는 조식은 제공하지 않는것 같아 보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대가 저렴하고 숙박시설 관리가 잘 되어있어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특히 다다미 형식의 방이 대부분이라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는 가족여행객들은 좀 더 편안하게 쉴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은 미나미 오타루 역과 오타루 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역에서 하차 후 짐을 끌고 조금 이동해야한다는 점이 단점!


2023.08.24 - [먹고 노는 이야기] - 삿포로에서 대설산(다이세쯔잔) 구로다케 로프웨이 가는 방법

 

삿포로에서 대설산(다이세쯔잔) 구로다케 로프웨이 가는 방법

가을에 홋카이도에 방문하는 분들이라면 가을철 삿포로의 명물 중 하나인 대설산(다이세쯔잔)과 구로다케 로프웨이에 가고 싶은 분들이 분명 계실 것 같습니다. 삿포로에서는 약간 거리가 있지

sometimesjustplay.tistory.com

2023.07.02 - [먹고 노는 이야기] - 삿포로 숙소 추천, 삿포로 시내 숙소 어디에 머물까?

 

삿포로 숙소 추천, 삿포로 시내 숙소 어디에 머물까?

삿포로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숙소를 정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삿포로 시내에서 여행자들이 특히 선호하는 지역은 삿포로 역과 스스키노까지의 대로변 주변인데 이 중 어디를 선택해야 좋

sometimesjustpl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