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랏타니 항구에서 이동할 수 있는 곳 중 가장 유명한 곳은 바로 코사무이입니다. 코팡안으로 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의 경우도 여행인프라가 좀 더 잘 갖추어진 코사무이에 숙소를 잡고 코팡안을 오가기도 하는데 그래서 이번에는 돈사항구에서 코사무이로 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돈사항구에서 코사무이로
돈사구 항구는 내륙인 수랏타니와 가까운 코사무이, 코팡안등의 섬들을 잇는 선착장들이 있는 항구입니다.
선착장에는 여러 개의 페리 회사가 있는에 이 페리 회사별로 회사에서 운행하는 배들을 이용하여 섬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티켓을 구매할 때에는 어떤 항만사의 배를 탈지 선택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최단 45분, 최장 1시간 30분
각 회사마다 운행시간이 다른 코사무이행 페리.
빠른 이동을 하는 배는 대략 45분 내외면 돈사항구에서 코사무이까지 이동이 가능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시간이 좀 더 걸리기 때문에 배 타는데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아무래도 빠른 쾌속선을 탑승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이 구간에서 배를 운행하는 회사는 라자페리, 시트론페리, 롬프라야 페리이고 이 중 가장 빠른 배를 운행하고 있는 회사는 롬프라야 페리입니다.

롬프라야 페리 이동시간은 딱 2번
문제는 롬프라야 페리의 경우 이동시간이 가장 짧은 배이지만 운행은 하루에 두 번 밖에 하지 않는다는 점.
때문에 이 배를 이용하고자 한다면 필수적으로 성수기 비성수기를 가리지 않고 우선 예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롬프라야의 경우 인터넷 예매가 꽤 잘 되어있는 회사 중 하나이고, 인터넷 예약의 경우 12go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시트론 페리와 라자페리는 엇비슷
그 외 이 구간을 운행하는 라자페리와 시트론 페리의 경우 1일 운항 횟수가 15~16회 정도로 매우 여유로운 편이고 이동시간과 스케줄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도착시간을 고려하여 편한 회사의 페리를 선택하면 좋습니다.
두 회사 모두 이용객들의 이용후기 평가가 꽤 좋은 편이고, 만족도가 높은 회사로 유명하기 때문에 사실상 시간만 조금 더 걸릴 뿐 불편한 이동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배는 배이기 때문에 뱃멀미가 걱정되는 경우에는 약간의 준비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배 모두 성수기에는 시간에 관계없이 모두 이용율이 높은 편이고 특히 여행성수기에는 예약을 해두는 것이 가장 안전한 경로입니다.

12go예약방법 알아보기
이 구간의 예약은 위와 같은 설정으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언어 설정이 한국어도 되어있는 경우는 출발지는 돈박항구, 도착지는 코사무이로 설정해 주시면 되며, 영문의 경우 위와 같은 설정으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코사무이에 도착한 후의 이동이 걱정된다면?
12go를 이용하여 예약하게 되면 단순히 페리만을 예약할수도 있지만 코사무이에 도착한 후 차량을 이용해 원하는 곳으로 이동하게 되는 이동서비스도 한꺼번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위 구간의 경우 구간 검색을 하면 위와 같은 리스트가 보이게 되는데 가장 윗 리스트는 페리만 이용하는 경우의 티켓.
그리고 두번째 리스트는 페리에서 하차한 후 미니밴을 이용하여 원하는 숙소나 장소로 이동하는 서비스를 포함하게 됩니다.
세 번째 리스트 역시 유사한데 대신 이 리스트는 체윙스트릿까지의 이동을 포함합니다.
만약 코사무이에 도착하여 숙소를 잡은 경우라면 페리만을 이용할 수도 있지만 사전에 12go를 이용해 코사무이 내에서의 호텔이동까지 한 번에 예약하게 되면 좀 더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12go로 코사무이 내 이동을 예약하는 경우 사전에 예약정보에 연락가능한 메신저 정보를 정확하게 해주면 현지에서 기사를 만나거나 정보를 교환하는데 더 용이하며 추가 예약 방법은 하단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12go 사이트 예약방법 알아보기 - 버스부터 택시까지 - myreal.welfarecono.com
동남아 지역을 여행할 때 도시 간 이동을 하는 여행을 하는 경우라면 버스나 벤, 택시등의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하게 됩니다. 이런 교통수단을 예약하는 여러 방법이 있지만, 최근 가장 많이
myreal.welfarecono.com
2023.10.06 - [먹고 노는 이야기] - 1월 해외여행지 추천 동남아 휴양지 (5) 코사무이(Ko Samui)
1월 해외여행지 추천 동남아 휴양지 (5) 코사무이(Ko Samui)
코사무이는 다른 태국의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기온이 너무 높지 않고 1년 내내 계절을 많이 타지 않는 변화가 크지 않은 날씨를 가지고 있는 태국의 휴양섬입니다. 1월, 건기와 겨울을 맞이하
sometimesjustpl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