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을 대표하는 메뉴 돈가스, 아이들과 함께 하는 메뉴로 선택하자.
돈가스, 혹은 돈가스는 사실 일본이 아니라도 우리나라에서 충분이 자주 먹을 수 있는 대중적인 메뉴입니다.
하지만 그 근본을 따지면 이 메뉴의 기원은 바로 일본. 때문에 여행 중 먹어볼 만한 메뉴 중에서도 바로 이 메뉴가 늘 꼽히곤 합니다.
삿포로에도 꽤 괜찮은 돈까스돈가스 전문점들이 있는데 오늘은 이런 매장들 중 오도리 공원에 위치하고 있는 돈가스 아오키에 대한 리뷰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돈가스 아오키 오도리 점 이용안내
- 주소 : 5 Chome-5-1 Minami 1 Jonishi, Chuo Ward, Sapporo, Hokkaido 060-0061 일본
- 이용 : 매일 오전 11:00~오후 3:00 / 브레이크 타임 오후 3:00~오후 05:00 / 오후 5:00~9:00
위치상 접근성 매우 좋습니다. 일단, 돈가스 아오키는 삿포로에 두 개의 매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중 제가 방문한 곳은 바로 오도리 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오도리점.
그 외 멀지 않은 곳, 스스키노 역 쪽으로 좀 더 내려가면 또 하나의 매장이 있는데 이 매장이 돈가스 아오키 삿포로 본점입니다.
둘 중 가까운 곳으로 방문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도리 점은 그리 넓지 않은 매장이 특징
매장 자체는 사실 아주 큰 규모는 아닙니다.
다찌 스타일로 구성된 1인석부터 테이블을 중심으로 구성된 다인석으로 나뉩니다.
1인석이 있기 때문에 나 홀로 여행을 하는 여행객들 역시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다는 점에서 꽤 괜찮은 구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찌석에서는 요리사들이 요리를 바로 앞에서 내어주어 좀 더 일본 현지의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메뉴의 구성은?
메뉴는 등심, 안심등 다양한 부위의 돈가스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단품으로 주문하면 돈가스와 양배추, 소스나 찍어먹을 수 있는 소금과 밥등이 제공되는데 여기에 밥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카레를 곁들여 정식으로 구성도 가능합니다.
메뉴는 한국어로도 구성되어 있어 꽤 편안하게 오더가 가능하게 되어있는데 저는 이 중 로스가츠 카레정식을 오더 해서 먹었고 생각보다 맛이 너무 좋아 다른 여행객들에게 추천할 한했습니다.
점심시간에 딱 맞춰가면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고 있는 경우가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살짝 기다렸다 먹어볼 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으며 특히 아이들과 함께 여행하는 여행객들에게 강추강추합니다.
2024.12.02 - [먹고 노는 이야기] - 홋카이도 겨울 축제, 시코츠 호수 얼음박물관 - Festival “Ice Museum”
2024.12.20 - [먹고 노는 이야기] - 삿포로 수프카레 맛집 스프카레 바 단 - SoupCurry Bar Dan
댓글